여행을 하고 싶다..아름다운 우리강산 이거 어때?


나는 제주도에서 태어났다.
그리고 서울에서 유년기를 보내고, 다시 제주에서 학창시절을 보냈다.
수업시간 피곤한 눈을 잠시 쉬게 하려고 창문밖을 내다보면 (그래서는 안되는 것이지만)한라산이 한눈에 들어왔다.
여기서 나는 흔히 말하는 푸른산 이라는 표현은 쓰지 않았다. 그도 그럴만한 것이 한라산은 언제나 푸른 것은 아니다, 단순히 여름엔 푸르고 겨울엔 산꼭대기가 하얗겠지..하는 의미도 아니다. 시간마다 다른 빛의 한라산이 나를 돌봐주고 있었기에 그의 색을 한가지로 단정할 수 없는 것이다. 보라빛의 한라산을 본 적이 있는지...
게다가 바다도 파란색이 아니다. 제주시 앞바다는 파란색.. 동쪽으로 가다보면 연두빛 바다가 보이기도 한다.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다보면 갖가지 색의 바다를 볼 수 있다.

동해바다는 좀더 검푸르고... 서해바다는 별명처럼 누렇다.
나는, 제주에서 자랐으며, 동해를 사랑했고, 인천에서 살고 있다. 

가끔은 그런 생각을 한다.

나는 아직 우리나라의 곳곳을 누벼보지 못했다고... 수학여행, 졸업여행 등등으로 버스를 타고 한바퀴 휘휘 돌아 온적은 없었지만, 실제로 내 나름대로 스케쥴을 잡고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만큼 체류(?) 해 본적은 거의 드무니까. 외국에 나가보는 것도 좋겠지만,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곳곳을 알고 싶고,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삶에 지치고 각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나에게는 가까운 곳이라도 좋으니 어디라도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다. 사람이란 아예 손에 쥘 수 없는 것은 포기 하기 쉽지만, 조금만 더 손을 뻗는다면 잡을 수 있을 것 같은 것에는 미련을 버릴 수는 없는법.. 나도 마찬가지다.

언젠가는 우리나라의 맛있는 곳, 멋있는 곳들을 가보겠다는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는 나에게 있어, 이번 코엑스에서 열리는 2008 내나라 여행 박람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아름답고 푸른 우리나라, 시간과 계절에 따라 변하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싶고 .이번에 다시금 눈을 뜨게 된 우리나라 문화재의 중요성과 더불어 문화재가 있는 곳을 찾아가 보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었는데 우리나라 여행정보가 한자리에 모여 있는 내나라 여행 박람회가 열린다니, 꼭 가보고 싶다.


하지만, 박람회가 열린다고 해서 무조건 가는 타입도 아닌지라 일단 홈페이지(http://www.naenara.or.kr/)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 보았다.

역시 귀여운 그림체의 박람회 포스터가 입구에서부터 반겨준다.

입구에서 관람객 사이트쪽으로 들어가면 무료 관람권을 출력할 수 있다.




설마 그럴리는 없겠지만, 여기서 출력해 갈까봐..샘플이라고 가운데에 박아 넣었다. 필요하신 분은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이메일을 등록하고 출력하시면 되겠다.(무료에 강한 나....)


그렇다..돈없다고 징징대는 나는 무료라는 말에 눈이 번쩍 뜨인다. 에..그러니까.. 차비는...간식은... 무엇보다도 입장료가 무료라면~
여기서 끝이 아니다. 싸이월드 내나라 여행 박람회 타운(http://town.cyworld.com/naebak)에서는 이벤트도 진행중이었다~~





도토리다... 그것도 매일 선정한댄다..

무료로 관람하고 타운 이벤트에 참여하면 도토리도 받고. 알찬 여행 정보 알게되어 좋고.
정말 놓치기 싫은 행사가 아닐 수 없다.

그 외에도 타운에서 진행하는 행사에는
Event 2. 즐거운 여행에 필요한 완소 아이템 공개
즐거운 여행에 필요한 완소 아이템을 사진으로 올려 주세요.
매일 10분에게 도토리 20개를 드립니다.
Event 3. 내 생애 최고의 순간을 적기
가본 여행지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장소와 추억을 적어주세요.
매일 10분께 도토리 10개를 드려요.

요런것도 있다. 도토리가 우수수 떨어지는 소리가 들린다.

도토리 받으러 먼저 달려가고.. 무료 관람권은 내일 회사에서 출력하고...3월 1일은 관람하러 달려가야겠다.




덧글

  • 신비 2008/02/14 22:50 # 삭제 답글

    해외여행도 좋지만, 역시 우리나라 금수강산이 최고죠! ^^
  • 예지맘 2008/02/14 23:24 # 답글

    신비님//또 들러주셨네요.블로그 링크 되어있다면 저도 놀러가보고 싶은데요~정말 구석구석 아름다운 우리나라를 예지와 함께 여행해보고 싶어요.
  • seri 2008/02/16 03:33 # 삭제 답글

    우리나라를 다 ~ 돌수있따면^^; 얼마나 좋을까요
  • 예지맘 2008/02/16 18:27 # 답글

    seri님//정말 우리나라를 다 돌아보고 싶어요.특히 물좋고 공기 좋은 곳에서 아무 생각없이 푹 쉬다가 오고 싶네요.
댓글 입력 영역